이명박 당선자님, 인수위 여러분. 한글이 부끄러우십니까? :: 2008/01/23 15:2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전 티비를 보다가 어처구니 없는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일반과목도 영어수업"…영어공용화 논쟁 우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일반과목도 영어로 수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영어 교육을 국가적 과제로 삼겠다는 발표입니다.

이것은 한마디로 국어도 국사도 영어로 배우고 영어로 수업한다는 말이며,
대한민국에서의 교육은 국어가 아닌 영어로 이루어 진다는 말입니다.

"드디어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대통령 선거 전부터 이명박 당선인(당시 후보자)의 발언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국어·국사를 영어로? "이명박 정신나갔나"

이 발언은 수 많은 사람들의 논쟁과 비판을 불러왔음은 이명박 후보자는 물론 인수위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반발을 간과한채 무리하게 영어 교육정책을 추진하는 것을 두고만 볼 수 없는 일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사용하는 국어를 욕되게 하는 일이며,
국어를 사용하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을 모독하는 일이며,
한글을 창제하신 세종대왕께서 통곡하실 일입니다.

"고작 반세기 밖에 지나지 않은 일제치하의 설움을 잊었습니까?"

국어 말살 정책으로 일본어로 교육을 강요 받았던, 조상들의 설움과 눈물을 잊었습니까?

아무리 영어가 중요하다지만 지금 하려는 영어교육 정책이
일본어로 교육을 강요받던 일제시대 한글 말살 정책과 무엇이 다릅니까.

인수위의 발표에 의하면 영어 교육에 들어가는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공교육 전체를 영어 교육화 하여 사교육비를 줄이겠다는 것인데,
한글로 교육을 받는 일은 사교육비를 줄이는 일보다
수천배, 수만배 더 중요한 일임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우리는 한글을 사용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국민입니다.

"이명박 당선자와 인수위에 부탁드립니다."

영어 교육 정책을 발표하기까지 인수위도 많은 고민을 했을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검토하고 고민해 주십시오.

우리의 아들 딸들은 우리말 우리글로 배울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한글을 사용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립니다.
한글로 교육을 받는 일은 사교육비를 줄이는 일보다
수천배, 수만배 더 중요한 일임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의 한 사람으로 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 검토해 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부탁드립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구독하세요 :D rss
Trackback Address :: http://ouno.tistory.com/trackback/33
Tracked from 토토의 느낌표뜨락 | 2008/01/23 16:14 | DEL

우리나라를 그리고 국민을 상대로... 회사에 새롭게 구축할 시스템을 실험해보고 보완하려는 도구로 삼는것처럼 느껴져 불쾌하면서도 불안하기 짝이 없습니다. 늘 새롭습니다. 지금까지의 모든 정책을 다 수정하겠다고 얼마나 많은 머리를 쓰면서 짜내었겠습니까마는 하나도 반갑지 않습니다. 남의 집에서 셋방살이하던 서민이 작으마한 아파트를 내집이라고 마련해놓고 이사할 무렵에 살림살이를 몽땅 새것으로 바꿀 계획을 하면서 최초의 내집에 대한 환상으로 들뜬 기분인 것처..

Tracked from brainchaos™ 90 | 2008/01/23 16:26 | DEL

미투데이에 잠깐 놀러 갔다가..... 혼을 놓으신 지인분이 계서서 왜그러시나 하고 클릭을 한 순간... 이 뭐병.... 2mb... 환장하는 기사가 나왔다. 기사는 이거다... (출처는 네이버, 기사는 SBS) 인수위, '전과목 영어로 수업' 추진…논란 빗발 인수위원회는 이번엔 미쿡에 한국을 인수 시키자는 만행을 저지르는 것이냐? 난 영어 싫거덩. 제길슨 니들 영어 잘해서 절라 좋겠다. 에고 부러워라. 근데 우리애들까지 강제로 주입교육 하지 마라...

Tracked from Loving's Story。 | 2008/01/23 16:43 | DEL

관련기사 > 인수위, '전과목 영어로 수업' 추진…논란 빗발 오늘 정말 어처구니없는 뉴스를 보고야 말았습니다. 올해 고등학교 2학년이 되는 제가 봤을때, 헛소리로밖에는 들리지 않네요. 저희학교 영어선생님중 한분이 한때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신적이 있습니다. 영어의 경우 이동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A반의 경우 그렇게 해도 되겠다고 생각하신 모양이었습니다. 학교 수준이 뭐 좋다고 말할처지는 안되지만, 그래도 평균정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그나..

Tracked from 시사와 영화 | 2008/01/23 18:21 | DEL

우리의 자랑스러운 대통령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가 중학교 때부터 영어수업을 없애고 영어로 수업을 하겠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일반과목도 영어수업"…영어공용화 논쟁 우려 (SBS뉴스) `일반과목도 영어수업' 교육현장 논란 (연합뉴스) 이경숙 인수위원장 "일반과목도 영어수업 추진" (노컷뉴스) 정말 대단한 인수위 입니다. 대학입시를 흔들어 놓은 것도 모자라 이제 그 뿌리부터 흔들어 버리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인수위의 이야기를 들어보..

Tracked from 낮은표현 in Tistory | 2008/01/24 15:51 | DEL

우리나라 한글 교육은 한글나라가 한다 얼마전 술자리에서 초등학생을 자녀로둔 형님이 아이 이야기를 꺼냈다.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에는 좀 자유롭게 키우고 싶어서, 공부를 강요하기 보다는 아이가 하고 싶어하는 것을 해주었다. 그런데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나니 선생님이 부모를 부르더라. 학교에 가 보았더니 선생님이 '00이는 한글을 못 읽으니 지도바랍니다'라고 하더라. 말인즉 다른 아이들은 이미 한글을 다 배우고 오는데, 우리 아이는 한글을..

Tracked from 까칠닷컴 www.kkachil.com | 2008/01/24 16:39 | DEL

인수위가 정책을 발표할 때마다 국민들 노이로제 걸리겠습니다. 새로운 변화의 물결도 좋지만 당황스럽기까지한 정책들에 국민들은 한숨만 내쉬고 있습니다. 이번엔 인수위가 2010년부터 고등학교 일반과목도 영어로 수업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과연 일반과목도 영어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효성 여부가 궁금해 집니다. 영어과목도 수업진행이 가능할 지에 대한 의문이 드는데 전과목 영어수업이라니 당황스럽네요. 장동건이 말했던..

Tracked from Tight Spur....... | 2008/01/24 22:03 | DEL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위원회가 2010년부터 영어몰입교육을 위해 모든수업을 100% 영어로 진행한다고 한다. 한마디로 "불가능"이다. 선생들의 영어실력부터 떨어지는데다 학생들이 100%영어로 진행한다면 한글 한 자 없는 영어를 알아 들을 수 있을까. 당연히 불가능이다. 영어몰입교육을 하려면 선생들이 토플 IBT 12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받을 정도의 실력이어야 한다. 그래야 뭔가 말을 유창하게 할 거 아닌가. 그렇다면 선생들부터 영어교육을..

Tracked from 우리넷 | 2008/01/26 02:04 | DEL

어릴때 학교에서 교과서에서 읽었던 "마지막 수업"이라는 글이 떠오릅니다. 영어때문에 유학가는 걸 못보시겠습니까? 그럼 이민가는 거 안되어 보이니까 아예 국가를 미국의 일부로 하는 건 어떻습니까? 우리나라 미국과 전쟁해서 졌습니까? 그래서 우리말 사용 못하고 미국어 써야 하는 겁니까? 일제시대로 돌아가자는 겁니까? 글은 있으되 쓰지 못하는 그런 시대가 되어야 합니까? 최근 뉴스마다 달리는 댓글이나 새로운 뉴스가 나올때마다 읽어보면 사회적인 논의가 한참..

Tracked from 우리넷 | 2008/01/26 02:15 | DEL

그말이 학교선생님들을 미국사람으로 채우자는 거였는가 보다. 미국사람 데려다 영어로 국어,국사 가르칠 모양이다. 이제 국어가 아니라 한국어라 불리워야 하는 모양이다. 국어는 영어가 국어고, 국어는 한국어라 불리워야 하나보다. 내가 글쓰면서도 헷갈린다. 국어는 국어인가 영어인가. 이래서 제정신 가진 사람들이 정권을 가져야 하건만. 그 잘난 사람들은 무슨 생각으로 사는 것인가.

  • 필승자 | 2008/01/23 15:59 | PERMALINK | EDIT/DEL | REPLY

    너무나도 우려됩니다.

    저는 대입수능시험에도 영어가 빠져야 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전 국민이 영어를 한다고 국가 경쟁력이 높아집니까? 영어교육에 투자하는 금액이 도리어 국가경제력을 헤친다고 봅니다.

    잠시 흥분이 되었습니다.

    추운날씨에 건강하세욥~

    • ouno | 2008/01/23 16:15 | PERMALINK | EDIT/DEL

      필승자님 소원은 이루어 지시겠네요-
      인수위에서 수능시험때 영어과목 없앤다고 발표했어요;;ㅋ
      필승자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

  • 러빙이 | 2008/01/23 16:45 | PERMALINK | EDIT/DEL | REPLY

    뉴스를 보고 정말 할말이 없더군요.
    트랙백 보내고 갈게요.^^

    • ouno | 2008/01/23 17:47 | PERMALINK | EDIT/DEL

      저도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군요-
      트랙백 저도 보낼께요-

  • snowall | 2008/01/23 21:38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이제 그럼 한글 교육은 숨어서 해야 하나요? -_-;

    • ouno | 2008/01/23 21:56 | PERMALINK | EDIT/DEL

      숨어서가 아니라,
      공교육의 테두리 밖에서 하게 되겠죠...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ㅠ

    • 숨어서 | 2008/01/25 15:15 | PERMALINK | EDIT/DEL

      숨어서 해야 합니다. 아니면 비밀경찰이 와서 잡아갑니다.
      공산주의와 빨갱이로 몰려서 집단 린치를 당하거나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지게 될겁니다. "밀어부쳐..."이 한마디에 깨갱...깨갱...!!

  • 그리스인 마틴 | 2008/01/23 21:53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이게 뭔말입니까?
    한글을 세계화하도록 노력하겠다는것도 아니고..
    정말 제목 그대로네요.
    한글이 부끄러운건지...
    뭐하자는 짓인지 모르겠네요.

    • ouno | 2008/01/23 21:57 | PERMALINK | EDIT/DEL

      그렇죠?
      한글을 세계화되도록 하는 것이
      더 멀리 내다보는 일인데 그것을 모르고,
      단순히 현재의 경제 논리로 교육을 하려하니...참...에휴

  • 브리드 | 2008/01/23 22:07 | PERMALINK | EDIT/DEL | REPLY

    그 단순한 경제논리자체도 논리적 근거가있으면 모르겠는데
    그저 자신이 성공했던 유신시절의 밀어부치기식 경제논리라서
    더 걱정이 앞서네요.. 자신이 믿는게 최선이라는 생각으로
    여론따윈 안중에없이 무조건 밀어부치고마는..
    2MB를 뽑은 유권자의 손이 벌벌 떨리는날이 멀지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ㅠ

    • ouno | 2008/01/25 00:29 | PERMALINK | EDIT/DEL

      2MB란 표현은 오늘 처음 보네요.
      이번 정부는 여론 수렴을 성실히 하길 바랐는데,
      제 바람도 틀렸는 것 같네요..

  • 열산성 | 2008/01/23 22:19 | PERMALINK | EDIT/DEL | REPLY

    영어가 뭐길래.
    저는 한글날이 국경일에서 제외됐을때 분노했었습니다.
    다시 국경일로 지정되었는데 공휴일이 아니라 분노했습니다.
    설마, 한글날이 영어날로 지정되는 날이 오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 ouno | 2008/01/25 00:30 | PERMALINK | EDIT/DEL

      대한민국이 영어병에 전염된 것 같아요..
      근데 블로거 분들만 보면 그렇지 않는거 같은데..

  • 민난 | 2008/01/23 22:47 | PERMALINK | EDIT/DEL | REPLY

    저도 이거 보고 어이없었는데;;
    애들 한국어로 수업해도 못알아듣는데 왠 영어로 수업을 -_-;;;
    솔직히 실현 불가능하다고 봐요;
    교사를 전부 다 새로 뽑을 것도 아니고... 애들 학원가서 알아듣는 한국어로 전과목 다 배우고 학교에선 영어공부만 하겠네요. 미친듯이 사교육 활성화 시키자는 건지 뭔지. 자사고 잔뜩 늘려서 거기서나 하려나요....... 공교육 무너지는 소리가 벌써부터 들립니다 ㅠㅠ
    게다가.......저도 영어 못하는데 -_-; 교사로 안써주나요 ㅋㅋㅋㅋㅋ 취직해야 하는데

    • ouno | 2008/01/25 00:33 | PERMALINK | EDIT/DEL

      정말 어처구니가 없죠.
      현실을 알지 못하는 것 같네요.
      솔직히 대학교에서도 영어수업 가능한
      학생, 교수가 몇 명 된다고...어떻게 초등학교부터;
      (교대 다니시나요? )

    • 민난 | 2008/01/25 02:37 | PERMALINK | EDIT/DEL

      교대는 아니고 사범대 요번에 졸업해요 ㅎㅎ
      임용고사 합격의 바늘구멍에 들어가는걸 거의 포기중 -_ㅠ
      그래서 일단 내년에는 취업준비생(=백수)네요 ㅋㅋ

  • 감성두부 | 2008/01/24 00:22 | PERMALINK | EDIT/DEL | REPLY

    뭐...정말...어이가 집을 뛰쳐나가는 발언이지요. -_-
    아무리 생각해도...-_-

    • ouno | 2008/01/25 00:34 | PERMALINK | EDIT/DEL

      어이가 사라졌죠.
      실종신고 내도 들어주지 않는게 문제입니다..

  • 달빛 그림자 | 2008/01/24 00:59 | PERMALINK | EDIT/DEL | REPLY

    대운하 건설이나 일반과목 영어로 수업하기같은 비현실적이고 불합리한 공약을 단지 실천하려고 하는 척 하다 마는 거라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진심으로 밀 생각을 하고 있다면 제대로 탄핵당하지 않을까요?

    • ouno | 2008/01/25 00:36 | PERMALINK | EDIT/DEL

      제가 보기에는 '척'이 아니라 진짜 하려는거 같은데요;
      그리고 아마 탄핵은 안 당할껍니다.
      그 분 지지율이 50%라는 '대단한' 지지층이 있으니까요..

  • 도둑고양이s | 2008/01/24 01:57 | PERMALINK | EDIT/DEL | REPLY

    어떤 사람들이 뽑아논 대통령당선자인진 몰라도 참 잘(?)한다...
    앞으로 5년 기대되는구만...

    • ouno | 2008/01/25 00:37 | PERMALINK | EDIT/DEL

      저는 작년 12월 19일 한 동안 끊었던 술 시작했습니다.

  • 러브네슬리 | 2008/01/24 10:57 | PERMALINK | EDIT/DEL | REPLY

    아예 한글날을 없애고..
    국어를 영어로 바꾸지 -0-
    정말 어처구니 없는 생각인 것 같아요

    • ouno | 2008/01/25 00:38 | PERMALINK | EDIT/DEL

      '어처구니 없다'는 말 이 포스팅에만 몇 번 나오는지..

  • keit | 2008/01/25 12:57 | PERMALINK | EDIT/DEL | REPLY

    헐... 영어로 수업을...
    가까운 미래에는 한글보다 영어가 더 많이 쓰이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_-

    • ouno | 2008/01/25 17:58 | PERMALINK | EDIT/DEL

      바로 그 점은 간과하고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는게 제일 큰 문제죠..

  • 아사 | 2008/01/25 14:08 | PERMALINK | EDIT/DEL | REPLY

    새 대통령님 덕분에 새로운 사업 구상 하나 했답니다.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한글로 전 과목을 확실히 가르쳐주는 학원을 차리면 되겠다는 거죠
    물론 지금 당장 할 수는 없지만 조금씩 준비를 하다 때가 무르익으면 바로 시작해보려구요.
    언제 강제퇴직 당할지도 모르는데 뭘 할까 고민하던 중에 참으로 기회를 주시는구나 싶었어요. 정말 우리나라 제대로 미쳐돌아가는구나 하는 생각과 더불어 돈 벌 기회가 열리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 ... 물론 그것도 자금 여력이 있어야 겠죠. 결국 있는 놈은 이래저래 벌고 없는 놈은 자식 교육도 포기해야 할 그런 지경이 된 것 같아 맘이 많이 아픕니다.

    • ouno | 2008/01/25 18:17 | PERMALINK | EDIT/DEL

      정말 저렇게 되다가는 한글을 따로 학원가서 배워야겠네요.
      에고- 어려운 사람들만 더 어렵게 되는게 걱정됩니다.

  • 정재균 | 2008/01/26 00:19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이명박씨 일본 출생.. 한글이 중요하겠습니까? 영어든 일어든... 그게 그거지... 돈만되면 어느 곳이든 어떤 것이든 하면 된다... 이 좁은 반도 땅, 안 그래도 남북으로 갈라진 이땅 동서로도 갈라버리겠다....? ㅋ 대한민국의 미래는 정말 암울하다는 생각이.. (정말 이민가고 싶다.. 그런데 어디로 가야할지.. 돈도 없고...)

    • ouno | 2008/01/28 00:46 | PERMALINK | EDIT/DEL

      대운하 실현되면 우리나라
      섬나라 되는 게 아닌가 걱정됩니다.
      그래도 믿어보는 수 밖에 없죠 뭐...

  • who | 2008/01/26 22:20 | PERMALINK | EDIT/DEL | REPLY

    이기회에 영어권 외국인이 모두 학교를 장악하고 수업을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사교육과 기러기 아빠 문제가 순식간에 해결 되겠지.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 PREV | 1| ... 3|4|5|6|7|8|9|10|11| ... 37| NEXT >